인사말

안녕하세요. 밀크애드 마소남입니다:)

광고 대행사에서 2013년부터 업무를 하면서 수많은 클라이언트를 만났습니다.

저의 주 포지션은 영업이었고, 회사를 대표하는 프레젠테이션 발표자였습니다.

광고주를 수주하면 팀원들에게 광고 관리를 맡겼고, 저는 다시 영업에 집중했습니다.


개인 매출 실적으로는 상위 10%까지 달성한 경험이 있었지만, 팀원을 관리하는 최고 실무자 위치에 가다 보니 저의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제가 더 고객사에게 깊이 관여했어야 했는데 팀의 매출에만 신경을 쓰느라 팀원들에게 믿고 맡겼습니다. 좋은 게 좋은 거라고 실수를 해도 넘어가거나 크게 뭐라 그러지 않으니 악순환은 지속됐습니다.

광고대행사 구조상 마케터마다 목표 매출이 있으므로 광고비를 많이 쓰는 큰 광고주에게 집중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고, 광고비를 적게 쓰는 광고주에게는 집중할 수 없어서, 고객사가 매출이 떨어져 있어도 신규 영업에만 집중해야 하는 악순환이 계속 발생했습니다.

제가 하는 일에 오랜만에 회의감이 들었습니다.

제가 이 일을 왜 해야 하는지 의구심이 생겼고, 저의 리더십 경험 부족으로 회사와 직원들 사이의 역할, 고객사가 만족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면서 큰 자괴감이 들었습니다


40대를 앞두고 저에게는 전환이 필요했습니다.

회사에서 안정적인 급여를 받으면서 지금까지처럼 만족감이 없이 계속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일을 할 것인가?

인생의 후반전을 앞두고 새로운 도약을 할 것인가?

저 자신의 강점과 약점, 이 일을 해야 하는지 등 스스로를 돌아봤습니다.

저는 새로운 일을 하기 전 신중하게 여러 번 고민하지만,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끈질기게 지속하는 편입니다.

저는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상대방 에게 피해를 끼치는 것을 싫어 합니다.

순간의 이익을 위해서 상대방을 속이면서 까지 수익을 버는 것에도 관심이 없습니다.

꿈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매일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매일 체크리스트를 지속한지 4년이 넘었고, 고객사분들이 매출이 안 나오고 있으면 해결하기 위해 제가 자발적으로 퇴근 후와 주말에도 먼저 챙겨 주면서 소통을 합니다.

꾸준히 지속해서 하는 건 누구보다 자신 있고, 남들보다 특출나지는 않지만 지속하면서 책임 지려는 모습이 저라는 사람을 증명합니다.

매출이 안 나오면 다른 대행사처럼 광고비 적게 쓰니깐 그래요, 광고비 많이 쓰세요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광고비를 줄이라 하고, 마케팅으로 같이 고민하면서 해결책을 찾습니다.

성과가 안 나온다고 해서 피하거나 도망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찾습니다.


이런 모습 들을 정리하면서 회사에서 저의 인생을 책임져 주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저는 창업을 선택했습니다.

처음에 창업했을 때 저에게 재정적인 큰 리스크가 있었습니다.

직장보다 월 급여 1.5배 적은 상태에서 시작했습니다.

저에게는 2015년 120만 원을 받으면서 일했던 그때의 간절함이 필요했고, 제가 하는 일에 대해서 정의를 해봤습니다.

300백 권 이상의 마케팅 책을 읽으면서 제가 하는 일에 대해서 전문 지식을 쌓았고, 고객사분들의 피드백과 광고 대행사에 가지는 불신을 돌아보면서 제가 하는 일에 적용했습니다.

기존의 저와 회사 입장, 돈 중심에서 고객사 입장으로 관점을 바꿔봤습니다.

왜 이분들은 퇴근 후에도 연락을 할까?

주말에도 연락이 올까?

회사에 있었을 때 이해 안 됐던 모습들이 제가 제 일을 하다 보니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광고로만 접근하고 성과가 안 나오면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고민하며 마케팅 관점으로 접근해야겠다고 생각을 바꿨습니다.

밀크애드는 마소남의 수익만 높이는 것에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고객사가 잘 되면 회사의 수익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게 이치이기 때문입니다.

밀크애드의 사명은 매출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사장님,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학습’, ‘지속’. ‘성장’을 바탕으로 더불어 상생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목표 달성을 위해 같이 고민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팀으로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움직입니다.

밀크애드의 고객사분들은 단순히 광고 대행을 맡기는 것을 넘어 마케팅 경험을 공유할 수 있으며, 서로의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밀크애드의 강력한 성장 동력이자 전략은 고객의 관점과 고객 마인드입니다.

고객사분들은 단순한 광고 대행이 아니라 가치를 돌려받고,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2023년 7월 창업을 하고 지금 밀크애드의 모습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작년 경기 침체임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5배 성장했고, 현재 전체 고객사분들 중 소개 건을 통한 광고 진행 80%, 고객 연장률 83%입니다.

현재는 감사하게도 영업 없이 책임져야 할 고객사분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저희 회사가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게 아닙니다.

하지만 저희는 다른 대행사와 다릅니다.

어떤 게 다른가요?

회사 입장이 아닌 대행을 맡기는 고객사분들 '입장,' '관점'에서 같이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으면, 성장할 수 있습니다.

광고대행사의 사기성 짙은 기만 영업에 피해를 보고 계시나요?

아직도 소통이 안 되어서 회신이 없으신가요?

광고비를 많이 쓰라고 계속 제안만 오시나요?

저희 회사에서 진행 안 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경기 침체인 상황에서 방법을 찾거나 돌파구를 찾고 싶으시다면 밀크애드 마소남에게 문의해 보세요.

010-8000-3430

hrhwang@milkad.co.kr

www.milkad.co.kr

여러분들의 성공과 성장을 응원합니다!